Insight





1. 사건개요



해당 사건은 가상화폐 발행 법인이 국내 대형 로펌을 선임하여 한 언론사를 상대로 낸 소송에서 저희 '법무법인 빛'이 언론사(피고)의 대리인으로 승소한 사건입니다.

원고측은 피고가 거짓 기사를 보도함으로써 피해가 막대하다며
국내 굴지의 대형 로펌을 통해 ‘허위사실 적시 명예훼손으로 인한 손해배상 청구의 소’를 제기했습니다.




2. 법무법인 빛의 조력



저희 '법무법인 빛'은 피고의 기사는 허위사실 적시가 아닌 공공의 이해관계에 관한 사항이며 정정보도 청구 및 손해배상청구 대상이 되지 않는다는 점을 주장했습니다.




3. 사건의 결과



그 결과
원고의 청구는 모두 기각되었습니다.




4. 가상화폐 관련 소송 시 1순위로 확인해야 하는 것은?



가상화폐 관련 소송은 법리적 해석이 까다롭습니다. 접목해야 할 최신 법안들이 많기 때문이죠.
따라서
관련 경험이 풍부한 로펌인지 꼭 확인해야 합니다.

오늘 전해드렸던 사례의 핵심은 허위사실 적시에 대한 명예훼손으로 손해배상 청구를 한 사건이지만

사실 가상자산 관련 법률 지식이 없다면 면밀한 검토와 자료 수집 및 설득력 있는 주장이 어려울 수 있는 사건이었습니다.

​저희 '법무법인 빛'은
국내외 법인 설립 및 ICO, NFT 발행 및 거래소 플랫폼 사업 운영, 인허가 취득 및 금융당국 등 규제 기관 대응까지 국내를 넘어 해외 법무까지 수행하고 있기에
보다 광범위하고 깊이 있는 가상자산 관련 법률 지식을 갖추고 있습니다.

앞으로 더욱 더 촘촘한 규제가 예상되기 때문에 스타트업과 투자자들이 법적 리스크를 피하고 안정적으로 사업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저희 '법무법인 빛' 역시 꼼꼼하고 치밀한 법률 자문과 조력으로 기업과 투자자를 보호해 나갈 것입니다.